옥이네밥상소개


※ 옥이네 밥상의 자랑을 소개합니다. 아래 메뉴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웰빙 향토맛집, 옥이네밥상

1. 속초 아바이마을 토박이의 운영 속초맛집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머리 동네에서 태어나 자란 김옥이, 옥이네 토박이 식당
2. 음식에 자부심이 있어요. 어머니께 배운 음식솜씨
가자미조림, 가자미식해 등 요리를 잘하셨던 어머니께 배운 음식솜씨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3. 음식으로 병을 못 고치면 약도 없다는 신념
자연에서 얻은 먹거리에 정성이 깃든 즐거운 밥상을 생각합니다
4.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면 최고!!
옥이네밥상을 찾은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하시면 최고의 보람!
5. 효소를 직접 담궈 음식에 활용
직접 담근 다양한 효소로 나물과 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건강한 효소밥상!
자연의 건강과 정성 깃든 건강밥상

대부분의 식재료는 직접 재배하고 산에서 직접 채취한 자연산을 사용합니다. 특히, 봄에는 산에 가서 직접 양양 영혈사 근처 산을 돌며 산나물을 채취하여 나물반찬을 만듭니다. 쌈과 야채는 텃밭에서 직접 길러 밥상에 올립니다.



매실장아찌, 도라지고추장 등을 직접 담궈 사용합니다. 옥이네 2층에 장단지 20여개가 있답니다.



생선도 배가 들어오면 직접 나가 싱싱할 때 구매해 손님상에 올립니다. 전복은 해녀들이 잡아온 자연산이랍니다.



어머니로부터 직접 배운 저염양념 속초젓갈을 직접 담궈 젓갈백반상에 냅니다. 대추, 유자, 도라지 등 다양한 자연먹거리로 반찬을 만들려 노력합니다. 정선의 아는 분이 보내주시는 나물을 활용합니다.



이웃과 함께 하는 옥이네 밥상

ㆍ10년째 매주 금요일 점심, 속초 아바이마을 어르신들께 무료 점심을 대접하고 있습니다.
ㆍ속초 청호동 아바이마을 갯배노인회관에 김치와 먹거리를 꾸준히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ㆍ대통령선거를 앞둔 2010년 10월 18일 속초지역 안철수후보지지자들 번개모임 장소로 선정된 옥이네밥상.
ㆍ페이스북에서 어느 분이 추천해서라는데 덕분에 '안철수도 다녀간 효소밥상'으로 소문이 나기도 했습니다.

전경 및 실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