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여행



아바이마을 & 갯배

속초시 청호동 아바이마을. 실향민 집단거주촌으로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염원을 안고 살아가는 마을입니다. 가을동화, 1박2일 촬영 등으로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아바이마을이 유명해지면서 많은 음식점들이 들어서서 독특한 실향민들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청호동과 시내를 연결하는 도선인 갯배. 해방 후에 처음 도선이 생겨났다가 청호동에 실향민집단거주촌으로 자리잡으며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이용되었습니다. 비록 거리는 멀지 않지만 무동력 도선을 타는 짜릿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배를 끄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속초해변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해변(속초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적인 해변 피서지. 총연장 1.2km 중 700m 구간이 개방되며, 폭 50m의 모래사장이 있습니다. 해변 뒷편에 아늑한 송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규모 주차장과 야영장, 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속초시내와 인접하여 생필품 구입이 용이하고, 화장실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 주변 횟집타운과 숙박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우리나라 대표적인 명산 설악산은 천혜의 자연 비경을 간직한 국민 관광지입니다. 화강암의 1억년 풍화작용이 빚어낸 대자연의 예술품으로 최고의 국민관광지이며,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속초시 설악동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설악산케이블카 - 권금성 코스, 신흥사, 계조암 - 울산바위 코스, 비선대 - 금강굴 코스 등이 있습니다.


청초호 & 엑스포공원

면적 1.38 km2. 둘레 5 km의 동해안의 대표적인 석호. 속초시한가운데 자리잡고 있어 주변으로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호수 서,남쪽은 엑스포공원과 엑스포타워, 유람선이 자리잡고 있습니다.특히 서남쪽 청초천과 닿는 곳에는 많은 철새가 날아오는 동해안 철새도래지입니다. 철새생태공원에서 철새 관망이 가능합니다.

1999년 지구촌 관광축제인 국제관광엑스포가 열렸던 청초호에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알 수 있게 하는 73.4m이 엑스포 상징탑과 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높이 74m의 엑스포 타워에서는 청초호와 동해, 설악산을 4방향으로 조망할 수 있습니다. 호수 옆에 아늑한 공원이 조성되어하이킹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대규모주차시설로 접근이 용이합니다..


척산온천 &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 : 국내 최고의 온천 테마파크로 사계절 내내 재미있는 물놀이와 휴식, 휴양을 겸할 수 있습니다. 총부지 2만4천평에 실내외 파도풀, 슬라이더풀 등 놀이시설과 노천온천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 온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척산온천 : 불소와 라돈 등이 많이 들어있는 알카리성 온천으로 세계적으로 보기드문 45℃의 고온 온천. 물빛이 약간 푸른 빛을 띄며, 만져보면 감촉이 매끄러운 특징이 있습니다.